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2
5 faq 2
6 cj100 1
7 노영희 1
8 웰다잉 2
9 동향분석 2
10 성학십도 6
융합연구사업
융합연구과제 모음
개별 연구팀 연구활동 안내
사물인터넷 및 빅데이터 기술 융합 통한 생활 밀착형 미디어 중심의 지능형 광고 모델 기획 연구
뉴스등록일시 [2017-12-04 19:09:02]

 

연구요약

 

 ○ 본 연구에서는 IoT 및 빅데이터 기술 융합 통한 생활 밀착형 미디어 중심의 지능형 광고 서비스 모델의 도출과 기획이 최종 목표이다.
○ 이를 위하여, 세밀하게 다양한 심리적 변수인 소비자 감각 추구 성향, 인지 욕구와 같은 변인들과 더불어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라는 새로운 기술을 광고 전략과 융합을 통해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해 개개인에게 적합한 광고만을 선별하여 제공하는 광고의 기술적·환경적 특성을 고려하여 사생활 침해 우려 변인을 채택해 감각 추구 성향과 혁신성향을 가진 수용자들의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새로운 지능형 광고 모델을 알아보고자 한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첨단 IT기술이라 할 수 있는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 기술이 광고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어지는 광고 기법에 관해 탐구 할 예정이다 
○ 더 나아가 실제 광고업계가 활용할 수 있도록 어떤 수용자에게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광고가 긍정적으로 인식될 수 있는지에 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적인 제안 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선정년도

 2016

연구기간

 1 년 (2016년 09월 01일 ~ 2017년 08월 31일)

연구책임자

 윤용익

연구수행기관

 숙명여자대학교

공동연구원 현황

 

원문

 [원문으로 이동]

리포터 by 관리자
[저작권자 한국연구재단 융합연구총괄센터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스마트 미디어와 크라우드소싱에 기반한 확장 가능한 정신 건강 증진 방안 개발 2017-12-01 18:19:11
- 다음글 : 항공관광학과 한의학에 기반한 에어 스트레스(Air Stress) 해결 방안 및 한방식품 소재 활용 제품 개발을 통한 항공서비스 개선 융합연구 2017-12-04 19:09:52
전체목록
번호 제목 등록인 등록일 추천수 조회수 비고
255 2020년청소년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모바일 마음챙김... 융합연구총괄센터 2020-09-22 50 636
254 2020년치매노인을 위한 시·촉각 가상현실 기반 인터랙... 융합연구총괄센터 2020-09-22 46 604
253 2020년산업시대의 폐허에서 기억의 저장소로: 산업유산... 융합연구총괄센터 2020-09-22 94 708
252 2020년스포츠 공정성 확보를 위한 인공지능 기반 실시... 융합연구총괄센터 2020-09-22 53 425
251 2020년기후정의와 사회혁신을 위한 데이터과학기반 시... 융합연구총괄센터 2020-09-22 60 465
250 2020년디지털 나노의학과 환자의 생체정보 이용: 윤리... cj100 2020-09-22 45 298
249 2019년비즈니스 네트워크를 적용한 스마트 물류센터 운... cj100 2020-07-10 184 1895
248 2019년첨단 과학기술 사회의 문제 해결을 위한 시민 참... cj100 2020-07-10 193 1918
247 2019년초연결사회 보안환경 변화에 따른 취약요인 분석... cj100 2020-07-10 184 1955
246 2019년이용자 자아상태와 커뮤니케이션 유형을 반영한 ... cj100 2020-07-10 61 3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