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3
5 faq 2
6 cj100 2
7 노영희 1
8 웰다잉 2
9 동향분석 3
10 성학십도 5
융합연구사업
융합연구과제 모음
개별 연구팀 연구활동 안내
베스트게시글 게시판별 추천수가 많은 순으로 출력됩니다.
서술형 문항의 빠른 평가와 피드...
연구요약 본 연구는 교육현장에서 서술형 평가의 빠른 피드백을 위하......
조회 1213
추천 추천수 115
미래의 도시 공동체를 위한 인터...
연구요약 현재 우리가 목도하는 사회 분열과 갈등, 혐오와 분노, 계......
조회 1100
추천 추천수 96
의료기관이 공공성과 수익성의 ...
연구요약 국민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공익성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
조회 1233
추천 추천수 93
[2014년] 인간과 실시간 협연을 위한 바이올린 연주 로봇 개발
연구요약 최근 로봇 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로봇 기능의 다양화로 연구의 방향이 개인용 로봇으로 넓혀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러한 기술 발전으로 사람-로봇 상호작용(Human-Robot Interaction, HRI)에 대한 연구가 각광받고 있다. 특히 사람의 음성 ...
조회수 686 | 2017-12-01
[2014년] 디지털 연질 공동체Soft Community의 위기와 대응 : 인문, 사회, 네트워크 과학의 융...
연구요약 디지털 문명의 시대에 SNS(Social Network Service)는 하나의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방식으로서 우리의 삶이 가히 혁명적이라고 부를 수 있는 변화들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에 더하여 기술발달에 따른 접근성의 증대, 진입장벽 완화 등으로 ...
조회수 481 | 2017-12-01
[2014년] 뇌과학에 기반한 청소년의 의사소통역량향상을 위한 융합형 교육프로그램의 개발: 교...
연구요약 본 연구의 목적은 청소년들의 의사소통역량 향상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다. 청소년들이 의사소통역량을 향상시키는 것은 현대 정보화 사회에서 일류 시민으로서 살아가는 데 필수적인 요건일 뿐더러, 국제화 시대에서 리더십을 발휘...
조회수 655 | 2017-12-01
[2014년] 우수 운동선수 발굴 및 관리를 위한 유전자형과 운동능력과의 상관성 연구...
연구요약 국제적으로 운동능력과 유전자와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가 많이 진행되고 있으나,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많은 연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또한 그동안 국내에서 이루어졌던 몇몇 연구는 대상이 한정적이거나, 운동선수를 종목에만 의존하여...
조회수 508 | 2017-12-01
[2014년] 금융시장의 자본조달기능 제고를 위한 효율적 거래 시스템 개발 및 규제방안에 대한 ...
연구요약 본 학제 간 융합 연구팀은 자본조달시장의 기능 제고를 위한 선진화된 시스템 구축 및 관련 규제 방안을 다양한 전공자의 시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본 융합연구진 현재 정부가 상장회사나 자본시장제도에 가하는 규제와 비용...
조회수 459 | 2017-12-01
[2014년] 한국인의 사회적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의료인문학 기반 완성적 죽음교육프로그램 개발...
연구요약 본 연구의 목적은 인문·사회와 보건·의료 영역의 연구자들이 주축이 되어 죽음 관련 교육, 인력양성, 교육체계 및 사회 시스템 구축 등 국가적 단위의 죽음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이다. 죽음교육의 필요성은, 행복한 삶...
조회수 475 | 2017-12-01
[2014년] 발해 상경성의 건축, 고고, 역사지리학간 융합고찰을 통한 올바른 해석과 보존방안 연...
연구요약 본 연구진은 2007년도부터 현재까지 건축학, 고고학, 역사지리학, 유네스코 분야 등 각각의 전공자들로 구성되어 발해유적 조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이번 연구과제 년도에는 흑룡강성 영안시에 소재한 발해 상경성을 대상으로 집중 융합조사...
조회수 520 | 2017-12-01
[2014년] 전환기 창의형 기술·사회시스템 모델연구: 탈추격 (Post Catch-up)학의 모색...
연구요약 ○ 추격기와 탈추격의 기술·사회 시스템을 분석하여 한국형 기술혁신의 고유성을 도출하고 새로운 성장모델을 모색함 • 탈추격 국가별, 산업별 다양성 탐색 및 시스템 전환이론 확장을 시도함 • 조직 및 제도적 경직성, 시...
조회수 458 | 2017-12-01
[2014년] 그룹놀이의 융합적(H-STEAM) 지식기반 탐색과 콘텐츠 개발
연구요약 본 연구는 그룹놀이에 대해 기존의 유흥적, 소비적 관점에서가 아니라 학문적, 교육적 관점에서 그 가능성을 탐구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그룹놀이는 놀이 참가자들의 협력에 기초해서 문제를 해결해가는 과정에서 여러 가지 지식을 융합적으...
조회수 637 | 2017-12-01
[2014년] 네트워크 미디어와 도시 지역 근린 커뮤니티 : 서울 지역에 대한 융합적 연구...
연구요약 본 연구는 씨앗-새싹1기-새싹2기의 3단계 장기 연구를 통해, 대도시 내 근린 지역 커뮤니티라는 맥락 속에서 한국 사회의 지역 다양성 및 사회통합을 실현하고, 이를 위한 네트워크 미디어 혹은 ICT의 효과적인 활용 방안을 도출하겠다는 중...
조회수 561 | 2017-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