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4
5 faq 2
6 cj100 2
7 노영희
8 웰다잉 2
9 성학십도 4
10 동향분석 4
융합연구사업
융합연구과제 모음
개별 연구팀 연구활동 안내
사물인터넷 및 빅데이터 기술 융합 통한 생활 밀착형 미디어 중심의 지능형 광고 모델 기획 연구
뉴스등록일시 [2017-12-04 19:09:02]

 

연구요약

 

 ○ 본 연구에서는 IoT 및 빅데이터 기술 융합 통한 생활 밀착형 미디어 중심의 지능형 광고 서비스 모델의 도출과 기획이 최종 목표이다.
○ 이를 위하여, 세밀하게 다양한 심리적 변수인 소비자 감각 추구 성향, 인지 욕구와 같은 변인들과 더불어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라는 새로운 기술을 광고 전략과 융합을 통해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해 개개인에게 적합한 광고만을 선별하여 제공하는 광고의 기술적·환경적 특성을 고려하여 사생활 침해 우려 변인을 채택해 감각 추구 성향과 혁신성향을 가진 수용자들의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새로운 지능형 광고 모델을 알아보고자 한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첨단 IT기술이라 할 수 있는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 기술이 광고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어지는 광고 기법에 관해 탐구 할 예정이다 
○ 더 나아가 실제 광고업계가 활용할 수 있도록 어떤 수용자에게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광고가 긍정적으로 인식될 수 있는지에 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적인 제안 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선정년도

 2016

연구기간

 1 년 (2016년 09월 01일 ~ 2017년 08월 31일)

연구책임자

 윤용익

연구수행기관

 숙명여자대학교

공동연구원 현황

 

원문

 [원문으로 이동]

리포터 by 관리자
[저작권자 한국연구재단 융합연구총괄센터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스마트 미디어와 크라우드소싱에 기반한 확장 가능한 정신 건강 증진 방안 개발 2017-12-01 18:19:11
- 다음글 : 항공관광학과 한의학에 기반한 에어 스트레스(Air Stress) 해결 방안 및 한방식품 소재 활용 제품 개발을 통한 항공서비스 개선 융합연구 2017-12-04 19:09:52
전체목록
번호 제목 등록인 등록일 추천수 조회수 비고
265 2021년의료기관이 공공성과 수익성의 관계 분석... 융합연구총괄센터 2022-04-20 95 1282
264 2021년서술형 문항의 빠른 평가와 피드백을 위한 범용... 융합연구총괄센터 2022-04-20 116 1366
263 2021년인공신경망 기반의 레그테크 강화학습 알고리즘 ... 융합연구총괄센터 2022-04-20 33 434
262 2021년미래의 도시 공동체를 위한 인터싸이언스 - 환대... 융합연구총괄센터 2022-04-20 98 1162
261 2021년노년층 면역 강화와 우울 극복을 위한 노마드 오... 융합연구총괄센터 2022-04-20 58 556
260 2020년센서 알고리즘을 활용한 효과적인 팀 상호작용 ... 융합연구총괄센터 2020-09-22 82 1256
259 2020년고령운전자의 안전과 삶의 질: 빅데이터 기반 사... 융합연구총괄센터 2020-09-22 52 742
258 2020년IoT 정밀 측위기술 및 공간분석이론을 적용한 유... 융합연구총괄센터 2020-09-22 54 830
257 2020년ICT 융합을 통한 지역사회 우울증 예측과 해소방... 융합연구총괄센터 2020-09-22 83 899
256 2020년노인의 이동성 향상을 위한 웨어러블 로봇 시스... 융합연구총괄센터 2020-09-22 51 9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