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4
4
융합
1
5
웰다잉
5
6
노영희
2
7
cj100
3
8
동향분석
2
9
faq
6
10
성학십도
1
융합연구사업
융합 Times
융합 DB
융합연구학회
융합 Job
커뮤니티
융합사업 소개
()
연구팀 연구안내
()
연구자 네트워크
()
융합연구 성과
()
연구우수사례
()
융합연구소식
()
융합행사정보
()
보도자료
()
융합연구 온라인 행사정보
()
뉴스레터
()
동향분석 보고서
()
우수사례집
()
센터발간논문
()
융합 정보원 DB
()
융합연구 사업 DB
()
융합 전문가 DB
()
융합협력 기관 DB
()
기타 DB
()
학회/학술지 소개
()
임원진 소개
()
학회정관
()
논문투고
()
구인 구직
()
공지사항
()
센터에요청합니다
()
자유게시판
()
갤러리
()
콜로키움 신청
()
융합연구사업
융합 Times
융합 DB
융합연구학회
융합 Job
커뮤니티
센터소개
융합연구사업
융합사업 소개
()
연구팀 연구안내
()
연구자 네트워크
()
융합연구 성과
()
연구우수사례
()
융합 Times
융합연구소식
()
융합행사정보
()
보도자료
()
융합연구 온라인 행사정보
()
뉴스레터
()
동향분석 보고서
()
우수사례집
()
센터발간논문
()
융합 DB
융합 정보원 DB
()
융합연구 사업 DB
()
융합 전문가 DB
()
융합협력 기관 DB
()
기타 DB
()
융합연구학회
학회/학술지 소개
()
임원진 소개
()
학회정관
()
논문투고
()
융합 Job
구인 구직
()
커뮤니티
공지사항
()
센터에요청합니다
()
자유게시판
()
갤러리
()
콜로키움 신청
()
센터소개
인사말
()
센터소개
()
주요기능 및 역할
()
조직도
()
위치 및 연락처
()
융합연구사업
융합연구과제 모음
융합사업 소개
연구팀 연구안내
ㆍ 전체
ㆍ 2021년
ㆍ 2020년
ㆍ 2019년
ㆍ 2018년
ㆍ 2017년
ㆍ 2016년
ㆍ 2015년
ㆍ 2014년
ㆍ 2013년
연구자 네트워크
융합연구 성과
연구우수사례
개별 연구팀 연구활동 안내
베스트
게시글
게시판별 추천수가 많은 순으로 출력됩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
전체보기
2022년
2021년
2020년
2019년
2018년
2017년
2016년
2015년
2014년
2013년
2012년
이전
내용
작성자
저자
제목
[2017년]
모바일 기반 세계유산 현장체험학습 연구 : 교육과 IT의 융합
연구요약 ◦ 1단계 연구내용 및 실적 - 1단계 연구에서는 세계유산을 대상으로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3가지 연구결과를 도출하고자 하였다. 첫째는 현장중심 교수학습 모델 개발, 둘째는 모바일 기반 현장학습 ...
by 리포터
관리자
1278
|
2017-12-04
[2017년]
디지털 큐레이션 시스템을 활용한 영상기반 창의·인성 증진 교육 콘텐츠 개발연구...
연구요약 1. 1단계 연구내용(요약) 1) 연구내용 첫째, 새싹형 1단계에서는 교육/ICT/영상디자인 분야의 통섭적 연구로, 다양한 전공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영상을 활용한 창의·인성 증진 교육을 위한 창의·인성 디지털 큐레이션 ...
by 리포터
관리자
3027
|
2017-12-04
[2017년]
융합연구총괄센터
연구요약 1) 연구내용 o 융합연구 성과 확산 - 융합연구포럼 구성 운영: 융합연구센터 융합연구자 협의회 성격의 “융합연구 포럼”을 구성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포럼 및 세미나를 진행할 시, 융합연구 과제를 수행하는 연구팀의 ...
by 리포터
관리자
3020
|
2017-12-04
[2017년]
ICT에 기반한 노년활력지수(SVQ)와 노년 활력 증진 프로그램의 개발...
연구요약 본 연구는 학제간 융합 연구로서 노년기 인구의 정서/인지/행동적 활력을 평가하고 증진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크게 세 분야 (임상심리학, 심리측정학, 컴퓨터공학)의 전문가로 이루어진 연구팀을 구성함. 연차별 세부 연구팀의 연...
by 리포터
관리자
1397
|
2017-12-04
[2017년]
피부 부착형 웃음 만보계를 이용한 웃음과 정서 심리학적 관계 연구...
연구요약 ㅇ 기초연구 - 3D printing 기술을 활용한 패치형 웃음 만보계 프로토타입 개발 - 실험심리학을 통한 진짜와 가짜 웃음 고찰을 통한 구분지표 개발 기초연구 - 웃음운동과 패치형 웃음만보계의 심리학적 효용성 연구 ㅇ 공동 연...
by 리포터
관리자
945
|
2017-12-04
[2017년]
제 4차 산업혁명시대,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의 적응적 성장을 위한 종단중재 기반 연...
연구요약 - 본 연구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집행기능, 자아탄력성, 메타인지 기반 자기주도적 학습 능력 향상과 함께 시스템 사고와 소프트웨어 능력 향상의 효과성을 검증하고자 함. 본 씨앗형 과제를 통해서는 2018년도 1학기 기준 초등학교 6학년 ...
by 리포터
관리자
663
|
2017-12-04
[2017년]
개인정보 비식별화 방법론의 모색 : 과학적 방법론과 절차적 통제의 융합...
연구요약 ● 연구목적: 국내의 현행 법제도에 적합한 데이터 비식별화 지침 마련 - 데이터 비식별화는 법제도적 관점에서의 절차적 통제와 공학 및 통계학적 방법론이 서로 보완적인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 반드시 필요한 영역임. ◇ 국내의 ...
by 리포터
관리자
935
|
2017-12-04
[2017년]
근대 매체로 보는 의학지식의 유통과 수용
연구요약 연구 목적: 오늘날 의학지식의 발전과 기술혁명을 장밋빛 미래가 제시되고 있다. 그러나 의학지식의 발전만으로 의학의 사회적 수용이 곧바로 일어나지 않는다. 지식의 발전상과 별개로 지식이 전파, 유통되고 사회적 수용이 이루어짐을 인...
by 리포터
관리자
775
|
2017-12-04
[2017년]
조선후기 사찰 상량문의 불교사적 가치에 대한 학제간 연구
연구요약 과제는 조선후기 사찰에서 발견된 상량문을 대상으로 한 학제간 융복합 연구이다. 배불정책을 국시로 하는 조선사회에서 비록 불교에 대한 기록이 어느 정도 남아 있었다고 하더라도, 16세기 이후 성리학이 자리를 잡고 양난이 발생한 이후 ...
by 리포터
관리자
768
|
2017-12-04
[2017년]
퇴계 성학십도 VR 구축사업: 동양철학개념의 체험적 시공간화 연구...
연구요약 본 연구는 한국 유교철학의 정수인 ‘성학십도(聖學十圖)’의 병풍을 디지털화하여 철학적 사유의 공간인 가상현실(Virtual Reality) 프로젝트로 구현해보고자 하는 연구이다. 조선 성리학자 퇴계 이황은 주자의 성리학 체계를 그...
by 리포터
관리자
1470
|
2017-12-04
1
2
3
4
5
6
7
8
9
10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