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4
4 웰다잉 6
5 융합
6 노영희 2
7 cj100 3
8 동향분석 2
9 faq 6
10 성학십도 1
융합연구사업
융합연구과제 모음
개별 연구팀 연구활동 안내
베스트게시글 게시판별 추천수가 많은 순으로 출력됩니다.

게시물이 없습니다.

[2017년] 한류 학제융합연구: 설문과 기능성 MRI 병행 조사
연구요약 ● 연구목적: 설문에만 의존하던 미디어 연구에 정량적인 정보를 추가함으로써 향후 한류 미디어 제작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구체적인 과학적 근거에 기반을 두어 제시 ● 연구내용: 설문조사와 과제 수행 기능성 MRI를 동시에 이용하여...
조회수 876 | 2017-12-04
[2017년] 미디어아트와 도시공학이 함께 만드는 충정로 Alley-Media 프로젝트...
연구요약 1. 연구목적 ■ 도시의 실핏줄에 비유되는 골목길(Alley) 속에서 창작되는 미디어 아트, 앨리 미디어 아트를 통해 새로운 형태의 예술과 함께 하는 도시재생 모델에 대해 연구하는 것이 본 융합연구의 주목표다. 이 연구는 본...
조회수 576 | 2017-12-04
[2017년] 노인언어재활을 위한 Cure-Care 표준프로토콜 개발
연구요약 본 연구의 최종목표는 노인언어재활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언어장애를 가진 노인의 의료적 재활치료 분야(CURE)에서 노인언어능력을 선별 평가할 수 있는 진단도구를 개발하며 노인의 언어재활 및 치료를 위한 한의학적 프로토콜을 개발하고...
조회수 575 | 2017-12-04
[2017년] 제4차산업혁명의 IoT기반 연안안전항행맵 구축을 위한 해양레저 빅데이터 플랫폼 조성...
연구요약 본 연구과제에서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하여 해상에서의 항행과 관련한 빅데이터의 수집, 변환, 분석, 시각화, 의사결정 지원에 이르는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할 것이다. 이 과정에서 정형데이터는 물론이고 사람의 말이나 글을 알아...
조회수 483 | 2017-12-04
[2016년] 노인 맞춤형 가상공간 휴먼케어 쇼핑시스템 : 가상현실예술융합을 중심으로...
연구요약 본 연구목적은 당면한 초고령 사회에서 노인들이 노화의 한계를 극복하여 개인의 자존감 향상, 미적 쾌감 및 정서적 즐거움 증진, 신체기능 활성화를 증진시키고자 노인 맞춤형 휴먼케어 시스템을 개발하고자 함. 이를 위해 시각적·예술적 ...
조회수 863 | 2017-12-04
[2016년] 정보혁명 시대에서 문화와 생명의 새로운 패러다임 모색: 복잡계의 관점...
연구요약 본 연구는 생명의 본질이 정보라는 전제에서 복잡계 현상으로서 생명현상을 정보교류의 관점으로 설명하고, 최종적으로 자연, 인간, 사회의 관계가 정보교류를 통해 거대한 복잡계로 떠오르는 ‘온문화’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
조회수 669 | 2017-12-04
[2016년] 환자중심형 SMASH Care Movement 플랫폼 개발 : 프로그램, 공간, 도구를 중심으로...
연구요약 ▮환자중심의 SMASH care movement(CM) 플랫폼 구축을 위해, 총 5년간의 연차적인 건강증진을 위한 다학제간의 융합 컨텐츠를 개발해 나아갈 것이다. 이를 위해, 인간 본능적인 움직임의 가치를기반으로, 공간적, 도구적, 프로그램의 융합을...
조회수 609 | 2017-12-04
[2016년] 다문화가정을 위한 한국어 어휘의미분석 기반 다국어 어휘대역어 제공 서비스 개발 및...
연구요약 ㅇ 상황별(가정통신문, 공문서, 신문, 관광 등) 코퍼스수집 및 활용 시나리오 설계 ㅇ 동형이의어, 다의어 수준 한국어 어휘의미분석 시스템 개발 ㅇ 한국어-외국어(베트남어, 중국어, 일본어, 필리핀어, 태국어, 캄보디아어) 어휘대...
조회수 661 | 2017-12-04
[2016년] 노화에 따른 언어처리손상 조기진단을 위한 언어 인공지능 모델 연구...
연구요약 ○ 노화에 따른 언어처리능력 조기진단을 위한 과제 개발 및 분석기준 체계화 - 언어 인공지능 설계에 최적화 될 수 있는 언어처리과제를 개발하고 분석기준을 체계화한다. ○ 노화에 따른 언어처리 관련 뇌파 분석 - 본 과제에서...
조회수 589 | 2017-12-04
[2016년] 트라우마를 경험한 다문화청소년 적용의 가상현실 인지행동치료 구현을 위한 프로그램...
연구요약 1. 연구목적 최근 국내 다문화청소년 인구가 급증하고 학업중단 다문화청소년 또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있으며 많은 연구는 이들의 차별, 왕따, 놀림 등의 피해경험을 보고하여 왔다. 이들을 돕기 위한 일부 중재 프로그램들이 개발되...
조회수 706 | 2017-12-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