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3
4 웰다잉 6
5 융합
6 노영희 1
7 동향분석 1
8 cj100 5
9 성학십도
10 faq 6
융합연구사업
융합연구과제 모음
개별 연구팀 연구활동 안내
사물인터넷 및 빅데이터 기술 융합 통한 생활 밀착형 미디어 중심의 지능형 광고 모델 기획 연구
뉴스등록일시 [2017-12-04 19:09:02]

 

연구요약

 

 ○ 본 연구에서는 IoT 및 빅데이터 기술 융합 통한 생활 밀착형 미디어 중심의 지능형 광고 서비스 모델의 도출과 기획이 최종 목표이다.
○ 이를 위하여, 세밀하게 다양한 심리적 변수인 소비자 감각 추구 성향, 인지 욕구와 같은 변인들과 더불어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라는 새로운 기술을 광고 전략과 융합을 통해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해 개개인에게 적합한 광고만을 선별하여 제공하는 광고의 기술적·환경적 특성을 고려하여 사생활 침해 우려 변인을 채택해 감각 추구 성향과 혁신성향을 가진 수용자들의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새로운 지능형 광고 모델을 알아보고자 한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첨단 IT기술이라 할 수 있는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 기술이 광고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어지는 광고 기법에 관해 탐구 할 예정이다 
○ 더 나아가 실제 광고업계가 활용할 수 있도록 어떤 수용자에게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광고가 긍정적으로 인식될 수 있는지에 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적인 제안 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선정년도

 2016

연구기간

 1 년 (2016년 09월 01일 ~ 2017년 08월 31일)

연구책임자

 윤용익

연구수행기관

 숙명여자대학교

공동연구원 현황

 

원문

 [원문으로 이동]

리포터 by 관리자
[저작권자 한국연구재단 융합연구총괄센터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스마트 미디어와 크라우드소싱에 기반한 확장 가능한 정신 건강 증진 방안 개발 2017-12-01 18:19:11
- 다음글 : 항공관광학과 한의학에 기반한 에어 스트레스(Air Stress) 해결 방안 및 한방식품 소재 활용 제품 개발을 통한 항공서비스 개선 융합연구 2017-12-04 19:09:52
전체목록
번호 제목 등록인 등록일 추천수 조회수 비고
175 2016년공유경제 패러다임의 지역 경제 지식 ∙정보 공... 관리자 2017-12-04 128 460
174 2016년항공관광학과 한의학에 기반한 에어 스트레스(Ai... 관리자 2017-12-04 164 773
173 2016년사물인터넷 및 빅데이터 기술 융합 통한 생활 밀... 관리자 2017-12-04 124 514
172 2016년스마트 미디어와 크라우드소싱에 기반한 확장 가... 관리자 2017-12-01 112 451
171 2016년사회적 마음 읽기: 사회경제적 자극에 대한 뇌파... 관리자 2017-12-01 108 479
170 2016년방사성탄소연대 편중분포 원인규명을 위한 고고... 관리자 2017-12-01 147 654
169 2016년신기후시나리오 하에서의 한국 국제경쟁력 제고 ... 관리자 2017-12-01 110 430
168 2015년우리 뇌는 어떻게 말할 계획을 세울까: 브레인-... 관리자 2017-12-01 129 556
167 2015년증강현실 기반의 의사소통장애 재활시스템 구현... 관리자 2017-12-01 126 565
166 2015년빅 데이터 분석학 기반 맞춤형 역전학습 설계 모... 관리자 2017-12-01 135 6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