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요약
|
○ 본 연구에서는 IoT 및 빅데이터 기술 융합 통한 생활 밀착형 미디어 중심의 지능형 광고 서비스 모델의 도출과 기획이 최종 목표이다.
○ 이를 위하여, 세밀하게 다양한 심리적 변수인 소비자 감각 추구 성향, 인지 욕구와 같은 변인들과 더불어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라는 새로운 기술을 광고 전략과 융합을 통해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해 개개인에게 적합한 광고만을 선별하여 제공하는 광고의 기술적·환경적 특성을 고려하여 사생활 침해 우려 변인을 채택해 감각 추구 성향과 혁신성향을 가진 수용자들의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새로운 지능형 광고 모델을 알아보고자 한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첨단 IT기술이라 할 수 있는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 기술이 광고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어지는 광고 기법에 관해 탐구 할 예정이다
○ 더 나아가 실제 광고업계가 활용할 수 있도록 어떤 수용자에게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광고가 긍정적으로 인식될 수 있는지에 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적인 제안 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