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4
5 faq 2
6 cj100 2
7 노영희
8 웰다잉 2
9 성학십도 4
10 동향분석 4
융합연구사업
융합연구과제 모음
개별 연구팀 연구활동 안내
베스트게시글 게시판별 추천수가 많은 순으로 출력됩니다.
서술형 문항의 빠른 평가와 피드...
연구요약 본 연구는 교육현장에서 서술형 평가의 빠른 피드백을 위하......
조회 1432
추천 추천수 125
미래의 도시 공동체를 위한 인터...
연구요약 현재 우리가 목도하는 사회 분열과 갈등, 혐오와 분노, 계......
조회 1231
추천 추천수 109
의료기관이 공공성과 수익성의 ...
연구요약 국민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공익성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
조회 1358
추천 추천수 104
[2013년] 융합인재교육에서의 학습성과 평가모형 개발과 적용 연구
연구요약 본 연구는 융합인재교육(STEAM)의 효과성을 평가하기 위한 기초 연구로, 학교현장에서 융합교육프로그램의 투입 시 이에 따른 학습자의 표준적 학습성과 평가준거 개발과 상대적 가중치를 기반한 평가모형을 개발하여 실제 융합인재(STEAM)...
조회수 310 | 2017-11-30
[2013년] 확산이론을 이용한 디지털 캘리그라피
연구요약 현재 개발되어 있는 캘리그라피의 다양한 디지털의 구현방법은 있지만 디지털에서 미세한 표현이 어려워 생략되어지는 부분이 많이 발생하여 캘리그라피의 감성 표현을 잘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캘리그라피는 사용자가 구현하고...
조회수 336 | 2017-11-30
[2013년] 소셜 큐레이션을 활용한 영화기반 창의・인성 증진 교육 콘텐츠 개발 연구...
연구요약 본 연구에서는 예비교사들의 창의․인성을 증진시키고자 소셜 큐레이션을 활용한 다양한 영화기반의 창의․인성 증진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이를 적용하여 그 효과를 알아보고자 한다. 이와 동시에, 본 연구는 개발된 교육 콘텐츠를 최적...
조회수 317 | 2017-11-30
[2013년] ‘이미지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다중언어 문화 프레임 연구와 외국어 학습모형 개...
연구요약 1. 기존 이미지 데이터베이스의 다국어 확장 본 연구책임자의 선행 프로젝트를 통하여 이미 방대한 규모의 '한‧일 비언어 이미지 데이터베이스'가 구축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여기에 새롭게 중국어 언어 정보의 태깅(taggin...
조회수 282 | 2017-11-30
[2013년] 의료 인문학에 기반을 둔 죽음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요약 이 연구의 핵심목표는 삶의 마지막 단계인 죽음을 철학적․인문학적 측면, 사회 과학적 측면, 보건의료 측면에서 이해하고 이를 융합하여 죽음의 사회적 수용을 위한 융합교육모델 개발 및 그와 관련된 인력양성을 통해 사회적 비용의 절감...
조회수 382 | 2017-11-30
[2013년] 동양의 해부과정 복원을 통한 구조와 기능의 통합적 신체관 정립 연구...
연구요약 본 연구는 3가지의 단계로 진행된다. 첫째, 동양에서 일어난 해부사건에 대하여 당시의 의학적 지식과 관점들뿐만 아니라 사건들을 둘러싼 역사적, 사회문화적 여러 측면에서 폭넓게 접근함으로써 해부과정(processing) 전체를 복원한다. 둘...
조회수 263 | 2017-11-30
[2013년] 프라이버시 친화적인 스마트글라스 서비스 실현의 저해요인 분석과 핵심 보호기술정책...
연구요약 ● 새로운 플랫폼으로 야기되는 고유한 특징과 영향을 명확히 이해함으로써 새로운 서비스 시장에서의 적절한 프라이버시 규범을 조성해야 함 ● 그러나 더 이상 공학관점의 기술개발만으로는 어렵고 사회과학적인 융합적 사고가 요구됨....
조회수 280 | 2017-11-30
[2013년] 노인의 회복탄력형 재활체조프로그램개발과 메디컬센서노드를 이용한 지속적 모니터링...
연구요약 노인의 회복탄력형 재활체조개발과 메디컬센서노드의 지속가능한 모니터링 적용탐색을 위하여 크게 세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결과를 제시하고자 한다. 첫째, 일상생활의 타인의 도움이 필요한 병상노인들의 신체 기능적, 심리적 배경을 조...
조회수 311 | 2017-11-30
[2013년] 활기찬 노후(Active Aging)를 위한 힐링(Healing) TV 개발 : 경로당을 활용한 리빙랩(...
연구요약 1. 연구내용 (1) 고령인구의 육체, 정서, 사회관계, 미디어 이용의 현황 조사 (2) 고령인구의 힐링TV에 대한 잠재 수요 및 미래 수요 조사 (3) 힐링TV의 경로당 공동체 생활양식과 문화 변화 가능성 조사 (4) 힐링TV의 시스템,...
조회수 266 | 2017-11-30
[2013년] 학교체육활동이 학교부적응 학생들의 뇌 발달에 미치는 영향...
연구요약 1. 연구의 필요성 선행연구들의 연구결과를 종합해보면 학교체육활동을 통한 신체활동과 스포츠 활동 참여는 학생들의 뇌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왔다(조욱상, 김재원, 2012). 하지만 대부분의 선행연구들은 기존의 학교체육활동을 ...
조회수 314 | 2017-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