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3
5 faq 2
6 cj100 2
7 노영희 1
8 웰다잉 2
9 성학십도 4
10 동향분석 4
융합연구사업
융합연구과제 모음
개별 연구팀 연구활동 안내
베스트게시글 게시판별 추천수가 많은 순으로 출력됩니다.
서술형 문항의 빠른 평가와 피드...
연구요약 본 연구는 교육현장에서 서술형 평가의 빠른 피드백을 위하......
조회 1203
추천 추천수 115
미래의 도시 공동체를 위한 인터...
연구요약 현재 우리가 목도하는 사회 분열과 갈등, 혐오와 분노, 계......
조회 1085
추천 추천수 96
의료기관이 공공성과 수익성의 ...
연구요약 국민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공익성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
조회 1221
추천 추천수 93
[2013년] 의료 인문학에 기반을 둔 죽음교육 프로그램 개발
연구요약 이 연구의 핵심목표는 삶의 마지막 단계인 죽음을 철학적․인문학적 측면, 사회 과학적 측면, 보건의료 측면에서 이해하고 이를 융합하여 죽음의 사회적 수용을 위한 융합교육모델 개발 및 그와 관련된 인력양성을 통해 사회적 비용의 절감...
조회수 377 | 2017-11-30
[2013년] 동양의 해부과정 복원을 통한 구조와 기능의 통합적 신체관 정립 연구...
연구요약 본 연구는 3가지의 단계로 진행된다. 첫째, 동양에서 일어난 해부사건에 대하여 당시의 의학적 지식과 관점들뿐만 아니라 사건들을 둘러싼 역사적, 사회문화적 여러 측면에서 폭넓게 접근함으로써 해부과정(processing) 전체를 복원한다. 둘...
조회수 260 | 2017-11-30
[2013년] 프라이버시 친화적인 스마트글라스 서비스 실현의 저해요인 분석과 핵심 보호기술정책...
연구요약 ● 새로운 플랫폼으로 야기되는 고유한 특징과 영향을 명확히 이해함으로써 새로운 서비스 시장에서의 적절한 프라이버시 규범을 조성해야 함 ● 그러나 더 이상 공학관점의 기술개발만으로는 어렵고 사회과학적인 융합적 사고가 요구됨....
조회수 279 | 2017-11-30
[2013년] 노인의 회복탄력형 재활체조프로그램개발과 메디컬센서노드를 이용한 지속적 모니터링...
연구요약 노인의 회복탄력형 재활체조개발과 메디컬센서노드의 지속가능한 모니터링 적용탐색을 위하여 크게 세가지 영역으로 구분하여 결과를 제시하고자 한다. 첫째, 일상생활의 타인의 도움이 필요한 병상노인들의 신체 기능적, 심리적 배경을 조...
조회수 309 | 2017-11-30
[2013년] 활기찬 노후(Active Aging)를 위한 힐링(Healing) TV 개발 : 경로당을 활용한 리빙랩(...
연구요약 1. 연구내용 (1) 고령인구의 육체, 정서, 사회관계, 미디어 이용의 현황 조사 (2) 고령인구의 힐링TV에 대한 잠재 수요 및 미래 수요 조사 (3) 힐링TV의 경로당 공동체 생활양식과 문화 변화 가능성 조사 (4) 힐링TV의 시스템,...
조회수 265 | 2017-11-30
[2013년] 학교체육활동이 학교부적응 학생들의 뇌 발달에 미치는 영향...
연구요약 1. 연구의 필요성 선행연구들의 연구결과를 종합해보면 학교체육활동을 통한 신체활동과 스포츠 활동 참여는 학생들의 뇌 발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왔다(조욱상, 김재원, 2012). 하지만 대부분의 선행연구들은 기존의 학교체육활동을 ...
조회수 299 | 2017-11-30
[2013년] 미래건강의료 디자인: 디지털 건강분신과 게임형 건강관리 플랫폼을 활용한 자기주도...
연구요약 ● 본 연구는 최종목표 달성을 위하여 6가지의 세부목표들을 통합적으로 상호연결한 미래건강의료 플랫폼(the “Z”)을 구성하며, 이에 대한 참여자는 “의료전문가(Professional)”, “의료소비자(Persona)&rdquo...
조회수 229 | 2017-11-30
[2013년] 21세기형 창의적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보급형 첨단 디지털 플레이 그라운드 구축에 ...
연구요약 본 연구는 4단계별로 나누어 ‘21세기형 디지털 플레이그라운드’ 를 구축하고 융합학습교육을 위한 학습모형 연구를 진행하고자 한다. 1단계 사회과학자중심의 창의학습모형 개발: STEAM(Science, Technology, Engineering, Art ...
조회수 511 | 2017-11-30
[2013년] 증강현실 기반의 언어장애아동 치료시스템 개발
연구요약 증강현실 기반의 언어장애인 치료시스템를 구현하고, 이를 통해 증강현실 콘텐츠 기반의 언어치료가 현장에서 보다 흥미롭고 실질적인 접근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 시스템이 언어장애인의 언어...
조회수 276 | 2017-11-30
[2013년] 창조경제 구축을 통한 산업 클러스터 생태계의 진화 - 창업학적 접근방법을 통한 문화...
연구요약 - 중소기업은 고용의 90%를 담당하면서 한국 경제의 밑바탕을 이루고 있지만,최근 대내외 여건 변화에 대응하지 못하고 정체 상태에 빠져 있다. 과거 구로공단으로 불리던 구로 디지털밸리의 경우를 살펴보면, 중소기업은 약 15,000개에 달...
조회수 239 | 2017-1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