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4
5 faq 2
6 cj100 2
7 노영희
8 웰다잉 2
9 성학십도 4
10 동향분석 4
융합 정보원 DB
STEAM 교육을 활용한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이 융합적 소양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Design Education Program utilizing STEAM Ed 2017-11-30 17:36:15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조회  231   |   추천  35

 

소개

  본 논문은 예술 영역 중 미술의 디자인의 중요성을 조명하며, 융합적 소양의 핵심역량인 4C가 디자인 교육을 통해 육성될 수 있다고 보았다. 이러한 배경을 통해서 본 연구자는 STEAM 교육을 활용한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적용하고, 융합적 소양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여 궁극적으로 융합적 소양을 갖춘 창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하고자 하였다. 

자료명

 STEAM 교육을 활용한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이 융합적 소양에 미치는 영향 (The Effect of Design Education Program utilizing STEAM Education on STEAM Literacy)

저자

 장혜법

발행기관

 부산교육대학교 

발행년

 2017

등록번호(ISSN)

 

학술지명

 

권호정보

 

원문

 [원문으로 이동]


해당 게시물은 2020-11-27 11:41:50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초등학교 고학년을 대상으로 한 전통과학문화와 과학탐구기반의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 온도와 열 단원 중심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T 2017-11-30 17:38:31
- 다음글 : 전문직 종사자들의 융합인재소양과 융합인재교육(STEAM)에 관한 인식조사 : -공학연구원 및 의사를 중심으로 (A Research on STEAM Literacy of Profes 2017-11-30 17:34: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