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3 웰다잉 7
4 융합연구 2
5 융합
6 노영희 1
7 동향분석 1
8 성학십도 1
9 cj100 5
10 faq 7
융합 정보원 DB
AI시대 적응을 위한 예비유아교사의 미래인재특성과창의융합역량간의 관계 2022-07-04 10:06:41
작성자  융합연구총괄센터 cj100 조회  156   |   추천  31

 

소개

본 연구의 목적은 예비유아교사의 미래인재특성과 창의융합역량의 관계성을 살펴보는데 있다. 자료는 160명의 예비유아교사에게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해 수집하였다. 연구결과를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첫째, 예비유아교사의 미래인재특성과 창의융합역량의 평균 점수는 ‘보통’인 평균 수준보다 높았다. 둘째, 예비유아교사의 자아개념, 창의적 리더십, 자기주도 학습력과 창의융합역량간에는 정적인 상관이 있었다. 셋째,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적 리더십, 자아개념, 자기주도 학습력은 창의융합역량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예비유아교사의 창의융합역량을 높이기 위한 방안으로 창의적 리더십, 자아개념, 자기주도 학습력을 증진해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교육활동이 모색되어야 할 것이다.

자료명

AI시대 적응을 위한 예비유아교사의 미래인재특성과창의융합역량간의 관계

저자

김지영

발행기관

사단법인 아시아문화학술원

발행년

2022

등록번호(ISSN)

2093-8721

학술지명

인문사회21 

권호정보

vol.13, no.2 

원문

 [원문으로 이동]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인문사회기반 융합연구자들의 인력양성 성과활용현황 연구 2022-07-04 09:12:07
- 다음글 : 중국 도시계획전시관의 체험형 전시유형에 따른 관람객 만족도에 관한 융합 연구 2022-07-04 10:18: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