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고 및 신청서 양식 등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공고: /skin/basic_coordination_a/upload/file_attach/2022/06/03/1654216673_30729.pdf
2. 신청서 외 첨부파일: /skin/basic_coordination_a/upload/file_attach/2022/06/03/1654216688_19146.hwp
Ⅰ. 취지
- 공모전 타이틀: 『함께 하는 디지털 전환 융합아이디어』 공모전 (The Convergence Idea Together Contest for Digital Transformation)
○ 융합연구·교육, 디지털·메타버스 인재양성 등 윤석열 정부의 대학교육 방향에 능동적으로 대응
-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제시한 교육관련 정책 중점 국정과제 중에는 융합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 교양교육을 혁신, 융합연구 지원 확대, SW와 AI 융합교육 프로그램 개발, 디지털 및 메타버스·반도체 인재양성 등의 계획이 포함되어 있음
- 4차산업혁명(디지털 대전환) 시대 신기술에 대한 응용능력 함양
○ 대학 간 공유·협력
- 학과 간, 일반대·전문대 단위 경계를 넘는 공유·협력 문화 정착
- LINC3.0 사업에 선정된 대학들의 사업계획서에서 제시한 대학 간 공유·협력 의지의 구체화
○ ‘좋은 수업’을 통한 대학생들의 역동적 노력 유도
- ‘좋은 수업’은 학생에게 지적ㆍ정서적 만족을 주는 수업, 학생들 스스로 변화와 성숙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하는 수업, 교수와 학생 또는 학생들 간 상호 참여와 소통이 있는 수업, 학생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수업이라고 할 수 있음. 전국단위 공모전을 통해 자발적인 도전, 타 분야 학생들과의 협업을 통해 역동성 있는 청년을 육성
- 학생들의 적극적 참여, 활발한 토론, 팀워크, 교수와 학생 간의 소통과 피드백, 융합적 지식 함양
Ⅱ. 주요 내용
1. 주관 기관
○ 주요 대학의 LINC3.0사업단, 대학 연구소, 학회 등 공동 주관
2. 지원 분야
○ 인문사회분야(문화예술 포함)와 이공계분야 지식이 융합된 테마
※ 융합 기술뿐만 아니라 융합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음
3. 응모
○ 응모 자격: 대학생(전문대, 일반대 포함), 대학원생
○ 응모 단위: 10인 이내 팀 단위로 구성
- 팀 리더로는 한 건만 참여(팀원으로는 제한없이 참여 가능)
- 주관기관별 참여팀 제한 없음
※ 팀 구성 예시
일반대 인문사회계 팀 경우
|
전문대 이공계 팀 경우
|
유관순(팀 리더) 전북대 행정학과 4학년
이도 전북대 행정학과 3학년
김구 우석대 스포츠마케팅학과 2학년(타교, 인문사회)
이봉창 대구과학대 반도체전자과 2학년(타교, 전문대, 이공계)
안중근 동명대 기계·로봇공학과 3학년(타교, 이공계)
|
이산(팀 리더) 경남정보대 AI컴퓨터학과 1학년
손병희 대구보건대 바이오의약과 2학년(타교)
오세창 제주관광대 국제경영학과 2학년(타교, 인문사회)
이승훈 대구한의대 소방안전환경학과 3학년(타교, 일반대)
이한열 한서대 산업디자인학과 3학년(타교, 일반대, 예술계)
|
○ 분량 및 양식
- 보고서 분량 10페이지 이내
- 신청서 표지와 계획서 구분. 계획서에는 소속대학과 신청자를 추정할 수 있는 내용 금지
4. 제출 및 심사
□ 제출
○ 제출 기한
- 6월 30일(목) 16:00
○ 신청서 이메일 제출
※ 신청서, 요약서, 개인정보 수집·활용동의서, 공모전 약관 확인서, 융합아이디어 계획서
○ 제출처: 아래 기관 중 하나를 선택하여 제출 (주관기관별 담당자 연락처)(학교명: 전문대·일반대 순, 가나다 순)
※ 가능한 이메일로 문의
□ 심사
○ 심사 방법: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엄정하게 심사(블라인드 심사)
-1차 심사: 주관대학 심사위원회
-2차 심사: 심사위원회
○ 심사 기준
구분
|
항목
|
내 용
|
배점
|
정량
|
참여 인원
|
1명 1점, 2명 4점, 3명 6점, 4명 8점, 5-10명 10점
|
10
|
전공 다양성
|
대분류 소수 분야 비중(인문사회예술, 이공계) 혼합도 0% 1점, 10% 2점, 20% 이상 5점
|
5
|
타 대학과의 공유
|
단일대학 1점, 2개 대학 3점, 3개 대학 이상 5점
|
5
|
정성
|
주제 적합성
|
주제의 적합성, 시의성
|
20
|
노력도
|
구성원의 협업 및 노력 정도
|
20
|
적절성
|
내용 구성 체계, 충실성
|
20
|
혁신성
|
아이디어의 혁신성, 현장 적용성
|
20
|
|
합 계
|
100
|
□ 시상
○ 수상자 발표: 7월 14일(목) 16:00
- 주최기관 홈페이지에 게시
- 참가자 대표에게 문자 발송
※ 하계방학이 본격 시작되기 전에 발표
○ 시상식: 7월 21일(목) 16:00
- 비대면으로 진행
- 전체 시상식 이후 주관기관별로 수상자 대면 간담회 권장
○ 상 종류(주관대학 단위별)
- 대상 1팀: 60만원
- 최우수상 3팀 내외: 40만원
- 우수상 5팀 내외: 20만원
(※ 수상 종류별 인원은 변동 가능. 적합한 작품이 없다고 판단될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도 있음)
5. 저작권
○ 저작권은 주관기관과 학생팀에 속함(팀 리더는 자체적으로 팀원의 동의를 받아야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