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2
5 faq 2
6 cj100 1
7 노영희 1
8 웰다잉 2
9 동향분석 2
10 성학십도 6
융합 정보원 DB
학문융학의 관점에서 기반한 공간연출디자인 교육과정 개발연구 : 중점교과목 개발을 중심으로 (Curriculum development on the basis of academic c 2017-11-29 11:39:25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조회  121   |   추천  29

 

소개

  본 논문은 공간연출디자인의 교육과정을 개발함에 있어서, 통합 및 상호관계성의 개념을 축으로 한 총체성에 기초하여 학문융합과 공간연출디자인의 현대적 의미를 그 기본에 두고, 교육과정 개발 및 모듈 개발을 병행 고찰한다. 아울러 본 논문은 공간연출디자인의 역사적 경위 및 현황을 규명하여 교육과정 개발절차를 체계화하고, 학문융합의 관점에 기반한 공간여출디자인의 중점 교과목을 제안한다. 이를 통해 본 논문은 향후 공간연출디자인 관련 업계 및 학계의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는데 그 목적을 둔 연구이다. 

자료명

 학문융학의 관점에서 기반한 공간연출디자인 교육과정 개발연구 : 중점교과목 개발을 중심으로 (Curriculum development on the basis of academic convergence in design of space directing : focus on development of core-course program)

저자

 장미정

발행기관

 숙명여자대학교

발행년

 2015

등록번호(ISSN)

 

학술지명

 

권호정보

 

원문

 [원문으로 이동]


해당 게시물은 2020-11-24 13:46:21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컴퓨팅 사고(CT)를 기반으로 한 SW 융합교육이 초등학생들의 소프트웨어 관련 진로 지향도에 미치는 영향 (SW Education based on the convergence im 2017-11-29 11:46:20
- 다음글 : 융합세포가 형성되는 세포분화과정에서 세포질 분열 실패로 인한 가성 세포융합 (Pseudo cell fusion: the result of cytokinesis failure in 2017-11-29 11:3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