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3
5 faq 2
6 cj100 1
7 노영희 1
8 웰다잉 2
9 동향분석 3
10 성학십도 6
융합 정보원 DB
컴퓨팅 사고(CT)를 기반으로 한 SW 융합교육이 초등학생들의 소프트웨어 관련 진로 지향도에 미치는 영향 (SW Education based on the convergence im 2017-11-29 11:46:20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조회  177   |   추천  31

 

소개

  본 논문은 컴퓨팅사고(CT)를 기반으로 하며 소프트웨어 교육에 특화 된 D-D-D모델을 활용하여 소프트훼어 융합교육을 개발하고 실험집단 초등학교 5학년 45명에게 적용 후 사전 사후 결과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선호도, 소프트웨어 관련 진로 선호도, 소프트웨어 관련 진로의 가치인식, 소프트웨어 관련 직업에 대한 정보의 필요성 중 소프트웨어 관련 직업에 대한 정보의 필요성을 제외한 3가지 항목에서 유의미한 향상이 도니 것을 알 수 있었다. 

자료명

 컴퓨팅 사고(CT)를 기반으로 한 SW 융합교육이 초등학생들의 소프트웨어 관련 진로 지향도에 미치는 영향 (SW Education based on the convergence impacts Computational Thinking(CT) on the software-related career oriented elementary school students)

저자

 김슬기 

발행기관

 경인교육대학교

발행년

 2016

등록번호(ISSN)

 

학술지명

 

권호정보

 

원문

 [원문으로 이동]


해당 게시물은 2020-11-24 13:46:21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융합인재(STEAM)교육 프로그램의 창의성에 관한 교사들의 인식 연구 : STEAM 연구학교 교사들을 중심으로 (A Study on Teachers 2017-11-29 11:47:35
- 다음글 : 학문융학의 관점에서 기반한 공간연출디자인 교육과정 개발연구 : 중점교과목 개발을 중심으로 (Curriculum development on the basis of academic c 2017-11-29 11:3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