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본 연구는 창의적 과학기술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정책의 핵심이 되고 있는 융합인재교육을 위하여 초등실과에서의 의생활 교육 방안을 제안하는 데 연구의 목적을 두고 있다. 이러한 연구 목적을 위해 STEAM교육의 개념, 초등실과 의생활 영역의 분석을 바탕으로 의생활 영역에서의 STEAM 교육의 적용 타당성과 의의를 탐색해 보았다.
|
자료명
|
융합인재교육을 위한 초등 실과 의생활교육 방안 (A Study on the Directions of STEAM Education in the Clothing & Textiles Units of Practical Arts) |
저자
|
정미경
|
발행기관
|
한국실과교육학회
|
발행년
|
2012
|
등록번호(ISSN)
|
1229-0467
|
학술지명
|
한국실과교육학회지
|
권호정보
|
vol.25 no.3 pp.217-241
|
원문
|
[원문으로 이동]
|
해당 게시물은 2020-11-27 11:41:27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2020-11-27 11:43:46 에 운영자님에 의해 논문 DB 에서 학회지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