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융합 정보원 DB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연구 개발 : 아트모빌(Art+Mobile)을 중심으로 2017-12-01 16:01:45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조회  309   |   추천  44

 

소개

  본 연구에서는 모바일 게임(Mobile Game)을 이용해 학생들이 감성과 이성의 융복합 사고를 가질 수 있는 융합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이는 과학과 예술의 융합교육을 위해 개발한 모바일 게임과 이를 이용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이다. 모바일 게임의 제목은 「아트모빌」이며 이를 이용해 지레의 원리와 중력, 일차방정식, 비례 등의 수학과 과학의 개념을 비롯하여 물체에 할당되어 있는 음의 높낮이, 음의 길이, 색채, 형태, 균형을 포함한 음악과 미술의 개념까지 익힐 수 있도록 하였다. 

자료명

 융합인재교육(STEAM)을 위한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연구 개발 : 아트모빌(Art+Mobile)을 중심으로 (Research & Development of Edutainment Contents : Focused on Art+Mobile)

저자

 최안식

발행기관

 상명대학교

발행년

 2012

등록번호(ISSN)

 

학술지명

 

권호정보

 

원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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