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조직 또는 개인을 막론하고 디지털 전환과 그 실천이 핵심 경쟁력으로 등장하고 있다. 조직은 특히 고객 가치 창출의 극대화를 위한 창조적 혁신 기반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다.
책은 크게 2개 파트로 나누어 디지털 전환을 다루고 있다. 첫 번째 파트는 디지털 전환을 이루는 4차 산업혁명의 특징과 이를 가능케 하는 ICT 융합기술을 분야별로 살펴보고, 여기에 뒤따르게 될 물류와 유통의 변화를 짚어본다. 다음 파트에서는 디지털 전환의 최종 지향점을 고객과 시장에 두고, 이에 필요한 혁신과 고객 가치, 책임과 법제 등을 차근차근 살펴본다.
책은 궁극적으로 ‘디지털 전환과 ICT 융합기술’의 핵심 과제로 ‘디지털 전환의 현재진행형-창조적 혁신’, ‘뷰카 시대의 신성장 동력-디지털 전환’, ‘고객 가치의 극대화-탁월한 고객 경험 제공’, ‘책임과 법제-정합적 해법 및 논의’라는 4가지를 제시한다. 이를 통해 책은 4차 산업혁명과 디지털 전환이라는 대변혁을 미리 알고 준비하도록 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