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3 융합연구 3
4 웰다잉 6
5 융합
6 노영희 1
7 동향분석 1
8 cj100 4
9 성학십도
10 faq 7
융합 정보원 DB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자기효능감, 흥미 및 과학 태도에 미치는 영향 2017-12-04 11:46:50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조회  293   |   추천  65

 

소개

  본 논문은 5학년 2학기 과학 1단원 ‘우리 몸’ 단원에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하여 실험반은 단원의 내용을 융합인재교육에 적합하도록 차시별로 내용을 재구성하여 수업을 실시하였다. 반면, 비교반 학생들은 지도서에 따른 일반적인 학습방법으로 수업을 실시하였다. 수업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집단 구성을 사전-사후 검사 통제 집단 설계로 구성하였다.

자료명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자기효능감, 흥미 및 과학 태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Science Lesson Applying STEAM Education on Self-efficacy, Interest, and Attitude towards Science)

저자

 박혜원

발행기관

 경인교육대학교

발행년

 2012

등록번호(ISSN)

 

학술지명

 

권호정보

 

원문

 [원문으로 이동]


해당 게시물은 2020-11-24 10:16:29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과학사를 활용한 초등학교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2017-12-04 11:55:25
- 다음글 : 융합 IT 환경의 물리적 취약요인에 관한 연구 2017-12-04 11:17: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