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자기효능감, 흥미 및 과학 태도에 미치는 영향 |
2017-12-04 11:46:50 |
|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
조회 293 | 추천 65 |
|
|
소개
|
본 논문은 5학년 2학기 과학 1단원 ‘우리 몸’ 단원에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하여 실험반은 단원의 내용을 융합인재교육에 적합하도록 차시별로 내용을 재구성하여 수업을 실시하였다. 반면, 비교반 학생들은 지도서에 따른 일반적인 학습방법으로 수업을 실시하였다. 수업의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집단 구성을 사전-사후 검사 통제 집단 설계로 구성하였다.
|
자료명
|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자기효능감, 흥미 및 과학 태도에 미치는 영향 (Effects of Science Lesson Applying STEAM Education on Self-efficacy, Interest, and Attitude towards Science) |
저자
|
박혜원
|
발행기관
|
경인교육대학교
|
발행년
|
2012
|
등록번호(ISSN)
|
|
학술지명
|
|
권호정보
|
|
원문
|
[원문으로 이동]
|
해당 게시물은 2020-11-24 10:16:29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