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3 융합연구 3
4 웰다잉 6
5 융합
6 노영희 1
7 동향분석 1
8 cj100 4
9 성학십도
10 faq 7
융합 정보원 DB
과학사를 활용한 초등학교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2017-12-04 11:55:25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조회  312   |   추천  65

 

소개

   본 논문의 목적은 초등학교 일반 학생의 창의성 신장을 위하여 과학사를 활용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그 적용 효과를 알아보는 것이었다. 이를 위하여 설계기반의 문제해결 과정에 과학사를 활용한 초등학교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이를 과학 수업 현장에 적용하여 초등학생의 창의적 문제해결력, 창의적 인성, 과학 학습 동기에 미치는 효과를 분석하였으며, 또한 이러한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들이 학생들의 창의적 산출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였다. 이러한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크게 과학사를 활용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의 개발과 개발한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의 적용 효과 분석의 2개 과정으로 구분하여 연구를 진행하였다. 

자료명

 과학사를 활용한 초등학교 융합인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적용 효과 (The Development and the Effect of Implementation of STEAM Program Using the History of Science for the Elementary School)

저자

 박상우

발행기관

 경북대학교

발행년

 2017

등록번호(ISSN)

 

학술지명

 

권호정보

 

원문

 [원문으로 이동]


해당 게시물은 2020-11-24 10:16:29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보안환경변화에 따른 융합보안 발전방향 2017-12-04 11:59:29
- 다음글 : 융합인재교육(STEAM)을 적용한 과학수업이 자기효능감, 흥미 및 과학 태도에 미치는 영향 2017-12-04 11:4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