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
본 논문은 융합적 관점에서 우리나라의 수학 교과서와 미국의 MIC를 분석함으로써 향후 수학 과목의 학습지도와 교과서 개발의 방향설정에 대한 시사점을 얻고자 한다. 이를 위해 2009 개정 수학과 교육과정을 따르는 우리나라의 중학교 2학년 교과서 3종과 미국의 통합 교과서인 MIC를 선택하여 기하 영역을 중심으로 분석하였다.
|
자료명
|
융합적 관점에서 한국과 MIC 수학 교과서 분석 |
저자
|
장혜미
|
발행기관
|
고려대학교
|
발행년
|
2015
|
등록번호(ISSN)
|
|
학술지명
|
|
권호정보
|
|
원문
|
[원문으로 이동]
|
해당 게시물은 2020-11-24 10:16:29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