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3 융합연구 3
4 웰다잉 6
5 융합
6 노영희 1
7 동향분석 1
8 cj100 4
9 성학십도
10 faq 7
융합 정보원 DB
융합인재교육(STEAM)이 아동의 Flourish에 주는 함의 (Implications of flourish of child in STEAM) 2017-12-04 14:10:19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조회  339   |   추천  67

 

소개

  본 연구는 개인 및 국가발전을 위한 교육정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융합인재교육(STEAM)이 교육복지적 맥락에서 유·아동의 Flourish에 어떤 함의를 주고 있는지를 탐구하기 위해 시도되었다. STEAM은 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arts(예술), mathematics(수학)의 5가지 요소를 조합한 용어로서 ‘과학-기술-공학-수학-예술’의 상호작용에 의한 융합교육의 결과가 개인의 창의성 발현을 통한 자아실현과 함께 사회성장이라는 궁극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는 관점에서 시도된 것이다. 

자료명

 융합인재교육(STEAM)이 아동의 Flourish에 주는 함의 (Implications of flourish of child in STEAM)

저자

 김혜원

발행기관

 숙명여자대학교

발행년

 2016

등록번호(ISSN)

 

학술지명

 

권호정보

 

원문

 [원문으로 이동]


해당 게시물은 2020-11-20 16:42:15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특허정보를 활용한 기술융합 분석 2017-12-04 14:11:56
- 다음글 : 방송통신융합에 따른 경쟁법적 문제에 관한 고찰 : 시장지배적 지위남용·불공정거래행위·기업결합을 중심으로 2017-12-04 14: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