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3
4 웰다잉 6
5 융합
6 노영희 1
7 동향분석 1
8 cj100 4
9 성학십도
10 faq 7
융합 정보원 DB
융합형 국어교육의 창의·인성 교수학습 방향 2017-12-04 16:31:08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조회  402   |   추천  74

 

소개

  본 논문의 연구는 미래 국어교육의 모습을 가늠하고 그에 적합한 교수학습 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작업이다. 미래 국어교육의 모습 가운데 하나는 영역과 과목의 통합 뿐만 아니라 교과 간 결합을 중심에 둔 ‘융합형 국어교육’이다. 융합형 국어교육은 국어 교과를 중심으로 다른 (비)교과와 내용적 결합을 도모하고 이를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에 대한 국어교육의 새로운 명제이다. 이는 국어교육의 본질인 ‘텍스트의 수용과 생산’을 간과하지 않으면서, 융복합의 테제를 국어교육으로 전이해야 함을 뜻한다. 

자료명

 융합형 국어교육의 창의·인성 교수학습 방향 (Convergency Korean Language Education`s Creativity·Character Teaching & Learning Ways)

저자

 김규훈, 김혜숙

발행기관

 동악어문학회

발행년

 2015

등록번호(ISSN)

 1229-4306

학술지명

 동악어문학 

권호정보

 vol.65 pp.303-330

원문

 [원문으로 이동]


해당 게시물은 2020-11-20 16:41:14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한국설화 속에 깃든 인본주의 고찰 - 융합을 중심으로 (A Study on the Humanism in Korean Folktale - focused on fusion -) 2017-12-04 16:37:57
- 다음글 : 형태론의 융합과 유형 (Convergence and its types based on Morphology) 2017-12-04 16:28: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