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대중문화세계에서 회화․영화 속 이미지에 대한 융합・통일・차이의 철학적 분석 - 데리다의 해체회화론, 들뢰즈의 감각논리회화론․이미지영화이론을 토대로 |
2017-12-04 16:49:39 |
|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
조회 394 | 추천 69 |
|
|
소개
|
본 논문운 데리다의 해체회화론과 들뢰즈의 감각논리회화론을 토대로 회화-이미지의 특성을 밝혀보면서, 들뢰즈의 이미지영화론을 토대로 영화-이미지의 특성을 밝히고, 더욱이 융합·통일·차이를 통해 회화-이미지와 영화-이미지의 특성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자료명
|
대중문화세계에서 회화․영화 속 이미지에 대한 융합・통일・차이의 철학적 분석 - 데리다의 해체회화론, 들뢰즈의 감각논리회화론․이미지영화이론을 토대로 (The philosophical analysis for the image in painting·cinema in the world popular culture by fusion·unification·difference : By Derrida's theory of the deconstructive painting and Deleuze'stheory of painting of the logic of sensation·theory of cinema of image) |
저자
|
김병환
|
발행기관
|
새한철학회
|
발행년
|
2012
|
등록번호(ISSN)
|
1226-9379
|
학술지명
|
철학논총
|
권호정보
|
vol.69 pp.3-42
|
원문
|
[원문으로 이동]
|
해당 게시물은 2020-11-20 16:41:14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