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사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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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분야의 CT기술은 시․공간적인 제약을 뛰어넘는 환상적인 무대의 구현과 각종 기술의 선별적 적용을 가능케 하는 소비자 친화적 도구의 개발로 발전
○ 제한된 공간에 가상세계를 구현하거나,대형․야외 공간으로 확대 VR,AR,프로젝션 맵핑,홀로그램 등 3D 영상기술,멀티미디어의 구현 및 제어기술,더 나아가 4D 영상공연 기술의 공연 접목으로 실제 무대공간을 넘어선 공연의 초실감성 실현 음악,무용,디지털미디어 디지로그 라이트 미디어 예술,로봇공연, 미디어 파사드 등 기존 무대공간에 한정되지 않은 대형무대,야외 등 일반 공공장소 무대 등에 다양한 첨단화 기법 활용
○ IT기술 접목을 통한 첨단화 및 디지털화로 작품제작의 대중화 실현 무대 자동화 시스템을 중심으로 ‘인터렉티브 프로젝션’기술이 상용 화되어 공연에 적용 실무자가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소비자 친화적 통합 시스템과 도 구의 개발 (Modul8,Watchout,Unity3D등)
○ 공연 첨단화 기술 -공연예술분야는 다른 예술 장르와는 차별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기술 들을 필요로 하는 융합 예술분야 -최근 공연예술은 영화나 TV에 익숙한 관람객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 한 기술 개발 및 관련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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