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사업내용
|
연구시범학교는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의 현장 적용성 제고 및 운영 사례 확산을 목적으로 관련 교과(수학, 과학, 기술·가정, 음악·미술)에 대해 학교의 환경에 따라 정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 학교 밖 프로그램 등에서 수업모델을 시범 적용하고, 개선사항을 도출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지역별(15개 지역 16개 학교), 학교급별(초등학교 8개, 중학교 5개, 고등학교 3개) 운영을 통해 융합인재교육(STEAM)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지역 거점을 확보하고, 초·중·고 학교급별 융합인재교육(STEAM) 운영사례를 도출하게 된다.
|
융합내용
|
첨단 과학기술에 대한 종합적 사고와 문제해결능력, 과학적 탐구정신과 창의성을 갖춘 미래형 과학기술인재 양성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융합인재교육
STEAM : Science(과학), Technology(기술), Engineering(공학), Arts(예술), Mathematics(수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