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연구총괄센터, 융합연구학회 창립식 개최
융합연구학회는 26일 한국연구재단 서울청사에서 융합연구학회지인 JTS 학회지 창간식을 개최했다
충주--(뉴스와이어) 2018년 01월 29일 -- 지식콘텐츠연구소가 운영하는 융합연구총괄센터가 융합연구학회 창립식을 26일 한국연구재단 서울청사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학회는 이날 융합연구학회지인(Journal of Transdisciplinary Study) ‘JTS’ 학회지 창간식도 실시했다.
융합연구학회지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융합연구 전반에 걸친 연구와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1년에 2회 융합연구와 관련된 논문을 엄선하여 발간될 예정이다.
노영희 교수(한국연구재단 융합연구총괄센터 센터장/지식콘텐츠연구소 소장)는 “4차산업혁명의 물결이 거세게 몰려오고 있는 가운데 융합연구에 대한 중요성이 날로 중요해지고 인공지능·로봇·빅데이터·클라우드 등 첨단 IT기술이 융합되면서 세계 각국 정부와 글로벌 기업들은 슬로건은 다르지만 4차산업혁명 시대를 주도적으로 이끌기 위해 각종 정책과 전략들을 쏟아내고 있으며 융합연구를 강조하고 있다”며 “앞으로 융합연구학회지는 이러한 변화에 대응하여 4차산업혁명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고 바람직한 여론을 형성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863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