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HubCon
2 1 9
3 faq 5
4 융합 2
5 cj100 2
6 융합연구 5
7 웰다잉 2
8 노영희 4
9 성학십도 4
10 동향분석 4
융합 Times
전국대학보건학교육협의회·단국대 융합헬스케어연구소 공동학술대회 성료 2022-05-19 14:38:39
작성자  융합연구총괄센터 정보없음 조회  64   |   추천  2



 

융합연구총괄센터(센터장 노영희)는 4월 22일 ‘전국대학보건학교육협의회·단국대 융합헬스케어연구소 공동학술대회’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학술대회는 교육부, 한국연구재단, 융합연구총괄센터가 주관하는 2022 융합연구 공동학술대회의 하나로 개최됐다.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Town)에서 진행됐다.

이번 전국대학보건학교육협의회·단국대 융합헬스케어연구소 공동학술대회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의 보건학 교육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이재영(단국대) 교수 △이정현(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부회장 △배성권(고신대) 교수가 발표를 진행했다.

첫 번째 발표를 맡은 이재영 교수는 지역 대학의 입학 정원이 줄어드는 가운데 바이오헬스에 대한 관심이 폭증하는 점을 들어 미래 의료 지역 인재의 불균형을 바탕으로 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을 통한 혁신 교육의 변화가 실현돼야 한다고 발표하였다. 이 교수는 바이오헬스 혁신공유대학의 비전 및 교육 과정, 핵심 역량, 사업 목적 등을 자세히 소개하며 발표를 마쳤다.

다음 발표를 맡은 이정현 부회장은 병원 실습 교육의 변화를 온라인 병원 실습을 중심으로 발표했다. 현재 병원 실습은 실습처를 구하기 어려울뿐더러, 현장도 학생을 가르치는 것을 해보지 않아 실습 지도를 부담스러워하는 현실이다. 또 실습하러 가도 정해진 커리큘럼이 없거나 미흡하며, 창구 실습이나 보조 업무 정도를 하다 돌아오는 경우가 많다. 이 부회장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 병원 실습 도입을 위한 워크숍 진행, 보완 작업 현황을 소개했다.

마지막 발표를 맡은 배성권 교수는 포스트 코로나19 시대 보건교육사의 역할을 설명했다.

배 교수는 보건교육사의 역할을 보건 정보 수집 및 분석, 보건 교육 사업의 기획·프로그램 작성, 보건 교육 프로그램 실행 등 10가지로 제시했다. 이후 보건교육사의 위상, 시험 합격 현황 등을 통해 보건교육사의 특징을 상세히 소개했다. 또 보건교육사 제도의 문제점으로 △보건교육사 관련 법적 자격 활용성 모호 △보건교육사에 대한 진로 취업 분야 협소 △공공 보건 의료 사업 확대에도 실질적 전문 인력인 보건교육사에 대한 무관심 등을 들며 문제점 해결을 통해 보건교육사 역할 활성화 방안을 제시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패스워드 패스워드를 입력하세요.
    도배방지키  22565064  보이는 도배방지키를 입력하세요.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한서디자인융합센터, 공동학술대회 성료 2022-05-19 14:3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