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역량 증진을 위한 핵심 목표로 일과 사회 4.0 시대에 적합한 학문후속세대와 전문 인재 양성을 설정하며, 교육 목표 달성을 위한 세부 목표 및 중점 사업은 다음과 같음
1) 포용적 교육체계 완성을 통해 교육 과정 내 학문적 다양성을 전공 분야 재조정, 심화 교과목 추가 신설을 통해 확보함.
2) 혁신적 교육방법 구축인 Two-track 전공 설계 시스템을 통해 연구와 교육의 선순환을 추구함
3) 글로벌 교육·연구 체계 확립을 통해 글로벌 인재 양성을 도모함
4) 과학적 연구 선도를 통해 일과 사회 4.0 시대에 적합한 연구 인력 양성을 위한 일과 사회 4.0 사회문제 해결 세미나 필수과목 지정
5) 사회적 역할 수행을 통해 통합적 사회문제 해결을 모색하기 위해 다학제 융합연구 4.0 콜로키움을 도입하여 지역사회 연계를 강화함
○ 일과 사회 4.0 시대 연구역량 증진을 위한 목표로는 과학적 연구 선도 지역사회 문제 발굴 및 협력적 거버넌스 구축, 국제교류 활성화를 설정함
1) 과학적 연구 선도를 위해 단계별 전략을 구축함(기반단계: 우수 연구 인력 유치 및 연구 내실화 프로그램 도입, 성장단계: 국제 공동연구 네트워크 구축, 아시아포용복지연구소 설립, 도약단계: 국제학술대회 참여 정기화, 글로벌 다학제 네트워크 모델 구축)
2) 지역사회 문제의 선도적 발굴과 협력적 거버넌스를 위해 정책개발, 지역사회 문제해결에의 참여, 시민단체와의 협력, 연구결과 대중화 등 영역별 전략을 구축함
3) 국제 교류 활성화를 위한 혁신적 B-O-I-M (Base: 교류 기반 인프라 구축, Out-bound: 국제 교류 다양화, In-bound: 양방향 국제 교류 확대, Modeling: 국제 교류 제도화)플랜을 제시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