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3
5 faq 2
6 cj100 2
7 노영희 1
8 웰다잉 2
9 성학십도 4
10 동향분석 4
융합 정보원 DB
융합적 특성을 갖는 과학사 사례의 환경 교육 가능성 탐색 (Possibilities of Integrated HOS(History of Science) Cases as a Subj 2017-11-28 17:32:08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조회  194   |   추천  35

 

소개

  본 연구에서는 환경 교육에서 과학사를 활용한 교육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과학사 사례들이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살펴보았다. 과학사 사례의 융합성을 분석한 후 융합적 특성에 따라 다윈, 과학 소설, 기후 변화 등 3개 주제로 총 7차시 수업을 개발했다. 

자료명

 융합적 특성을 갖는 과학사 사례의 환경 교육 가능성 탐색 (Possibilities of Integrated HOS(History of Science) Cases as a Subject of Environmental Education)

저자

 이지희, 신동희

발행기관

 한국환경교육학회

발행년

 2015

등록번호(ISSN)

 1225-1259

학술지명

 環境敎育

권호정보

 vol.28 no.4 pp.242-261

원문

 [원문으로 이동]


해당 게시물은 2020-11-25 11:47:05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현대국어 통합형 종결어미 연구: 인용 구성과 접속어미의 융합 형식을 대상으로 2017-11-29 09:23:18
- 다음글 : 유아기 상직적 놀이에서 나타나는 판타지의 교육적 함의- 배움과 돌봄의 융합적 특성을 중심으로 (Educational Implications of Fantasy in Early Ch 2017-11-28 17:25: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