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4
5 faq 2
6 cj100 2
7 노영희
8 웰다잉 2
9 성학십도 4
10 동향분석 4
융합 정보원 DB
융합인재교육(STEAM) 확산 방안 연구: 교사의 ‘관심단계’ 및 ‘활용수준’ 진단과 ‘확산요인’ 도출 2017-12-05 10:44:06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조회  384   |   추천  66

 

소개

이 연구는 융합인재교육의 확산 요인을 도출하기 위하여 수행되었다. 연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 Rogers(2003)의 혁신 채택률에 영향을 미치는 5가지 요인인 상대적 이익, 적합성, 복잡성, 시도 가능성, 관찰 가능성 등을 바탕으로 학교 현장에서 교사들이 융합인재교육을 수용하고 채택하는 데 관련되는 요인을 구명하였다. 

자료명

 융합인재교육(STEAM) 확산 방안 연구: 교사의 ‘관심단계’ 및 ‘활용수준’ 진단과 ‘확산요인’ 도출

저자

 문대영

발행기관

 부산교육대학교

발행년

 2016

등록번호(ISSN)

 

학술지명

 

권호정보

 

원문

 [원문으로 이동]


해당 게시물은 2020-11-19 13:13:19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연구 보고서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정원환경과 문화를 융합한 창의적 체험학습 프로그램지침 연구 2017-12-05 10:45:32
- 다음글 : 동학 신관의 사상적 연원과 창조적 융합의 의의 연구 2017-12-05 10:4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