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2
5 faq 2
6 cj100 1
7 노영희 1
8 웰다잉 2
9 성학십도 5
10 동향분석 3
융합 정보원 DB
융합교육의 체계화를 위한 융합교육의 방향과 기초융합교과 설계에 대한 제언 2017-12-05 18:07:23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조회  492   |   추천  73

 

소개

  본 연구에서는 융합교육의 현황을 점검하여, 바람직한 융합교육의 방향을 제안하고, 교양과목으로 융합의 원리 및 융합현상 등을 설명할 수 있는 기초융합교과의 설계를 제안함으로써 기존의 교육과 융합교육의 연결고리를 만들어줄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본 연구에서는 기존의 연구자들이 제안하고 분석하였던 현재 융합교육의 현황 및 한계, 융합교과의 요건 및 원칙 등을 통해 기초융합교과의 설계방향을 제안한다. 본 연구가 작은 초석이 되어 각 대학이 융합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구체적인 융합교과를 개설하고자 할 때 보다 쉽게 방법을 모색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자료명

 융합교육의 체계화를 위한 융합교육의 방향과 기초융합교과 설계에 대한 제언 (The proposition of the directions about convergence-based courses and basic-convergence subjects for systemed convergence education)

저자

 김혜영

발행기관

 한국교양교육학회

발행년

 2013

등록번호(ISSN)

 1976-3212

학술지명

 교양교육연구 

권호정보

 vol.7 no.2 pp.11-38

원문

 [원문으로 이동]


해당 게시물은 2020-11-20 16:39:57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디지털 융합 기술을 활용한 체험형 테마파크 구축 방안에 관한 연구 2017-12-05 18:16:15
- 다음글 : 방송통신 융합환경에서 방송시장 불공정행위의 규율 2017-12-05 17:5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