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4
5 faq 2
6 cj100 2
7 노영희
8 웰다잉 2
9 동향분석 3
10 성학십도 5
융합 정보원 DB
키네틱 아트를 활용한 초등학교 과학예술 융합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2017-12-06 09:16:04
작성자  관리자 정보없음 조회  584   |   추천  81

 

소개

  본 논문은 1차연구를 통해 학교 현장 일선의 초등교사들이 STEAM 교육에 대하여 어떤 인식을 갖고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는지 알아 보았다. 그 후 이론적 근거와 현장의 요구에 따라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2차 연구에서는 1차 연구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이에 따라 키네틱 아트를 통한 과학과 예술의 융합적 접근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인성에 어떠한 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고, 프로그램에 대한 인식을 분석하는 평가적 연구를 수행하였다.

자료명

 키네틱 아트를 활용한 초등학교 과학예술 융합프로그램의 개발 및 적용 (The Development and Application of Science-Arts Convergence Program through Kinetic Art)

저자

 권혁재

발행기관

 경인교육대학교

발행년

 2015

등록번호(ISSN)

 

학술지명

 

권호정보

 

원문

 [원문으로 이동]


해당 게시물은 2020-11-20 16:38:34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위상관계 기반의 3차원 공간 데이터 융합 방법 개발 2017-12-06 09:17:46
- 다음글 : 발명 및 진로 융합교육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창의적 성향과 진로인식에 미치는 영향 2017-12-05 18:39: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