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4
5 faq 2
6 cj100 2
7 노영희
8 웰다잉 2
9 성학십도 4
10 동향분석 4
융합 정보원 DB
학제간 융합연구의 장애요인 극복방안 -학문분야 간 인식도 차이를 중심으로- 2019-01-11 17:44:13
작성자  cj100 정보없음 조회  509   |   추천  64

 

소개

 본 연구는 문헌조사를 통해 학제간 융합연구의 개념 및 패러다임, 학제간 융합연구팀의 특성, 학제간 융합연구의 장애요인에 관한 선행연구를 살펴보고, 한국연구재단의 연구자 등록 DB에 등록되어 있는 전체 연구자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학제간 융합연구에 관한 학문분야 간의 인식론적 요인과 학제간 융합연구팀의 장애요인의 관점에서 학문분야 간의 차이를 분석하고,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

자료명

 학제간 융합연구의 장애요인 극복방안 -학문분야 간 인식도 차이를 중심으로-

저자

 한승환 , 경정운

발행기관

 한국정책학회

발행년

 2010

등록번호(ISSN)

 

학술지명

 한국정책학회 추계학술발표논문집

권호정보

 2010권0호 87-111(25pages)

원문

 [원문으로 이동]


해당 게시물은 2020-11-19 10:18:21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2020-11-20 16:09:23 에 운영자님에 의해 논문 DB 에서 사전/편람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해당 게시물은 2020-11-20 16:31:24 에 운영자님에 의해 사전/편람 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연구집단 특성이 융합연구 성과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실증연구 : 선도연구센터 지원사업을 중심으로 2018-08-13 14:35:04
- 다음글 : 중동지역 연구의 혁신적 접근방법론: 학제 간 융합연구를 중심으로 2018-02-20 20:12: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