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2
5 faq 2
6 cj100 2
7 노영희 1
8 웰다잉 2
9 성학십도 4
10 동향분석 3
융합연구사업
융합연구과제 모음
개별 연구팀 연구활동 안내
사물인터넷 및 빅데이터 기술 융합 통한 생활 밀착형 미디어 중심의 지능형 광고 모델 기획 연구
뉴스등록일시 [2017-12-04 19:09:02]

 

연구요약

 

 ○ 본 연구에서는 IoT 및 빅데이터 기술 융합 통한 생활 밀착형 미디어 중심의 지능형 광고 서비스 모델의 도출과 기획이 최종 목표이다.
○ 이를 위하여, 세밀하게 다양한 심리적 변수인 소비자 감각 추구 성향, 인지 욕구와 같은 변인들과 더불어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라는 새로운 기술을 광고 전략과 융합을 통해 수집된 개인정보를 활용해 개개인에게 적합한 광고만을 선별하여 제공하는 광고의 기술적·환경적 특성을 고려하여 사생활 침해 우려 변인을 채택해 감각 추구 성향과 혁신성향을 가진 수용자들의 스마트 라이프를 위한 새로운 지능형 광고 모델을 알아보고자 한다.
○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첨단 IT기술이라 할 수 있는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 기술이 광고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되어지는 광고 기법에 관해 탐구 할 예정이다 
○ 더 나아가 실제 광고업계가 활용할 수 있도록 어떤 수용자에게 지능형 IoT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광고가 긍정적으로 인식될 수 있는지에 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략적인 제안 점을 도출하고자 한다.

 

선정년도

 2016

연구기간

 1 년 (2016년 09월 01일 ~ 2017년 08월 31일)

연구책임자

 윤용익

연구수행기관

 숙명여자대학교

공동연구원 현황

 

원문

 [원문으로 이동]

리포터 by 관리자
[저작권자 한국연구재단 융합연구총괄센터 , 무단전재 및 재배포를 금지합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스마트 미디어와 크라우드소싱에 기반한 확장 가능한 정신 건강 증진 방안 개발 2017-12-01 18:19:11
- 다음글 : 항공관광학과 한의학에 기반한 에어 스트레스(Air Stress) 해결 방안 및 한방식품 소재 활용 제품 개발을 통한 항공서비스 개선 융합연구 2017-12-04 19:09:52
전체목록
번호 제목 등록인 등록일 추천수 조회수 비고
185 2016년창의적 융합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이론 및 프로... 관리자 2017-12-04 89 660
184 2016년가상체험공간 구현 및 인터랙티브 교육콘텐츠 저... 관리자 2017-12-04 79 549
183 2016년한국형 이주민 건강의료 지원시스템 구축... 관리자 2017-12-04 79 565
182 2016년사회기반시설의 기후변화 적응력 증대를 위한 리... 관리자 2017-12-04 74 485
181 2016년의학적 인공대체기능물의 발전에 따른 인간 정체... 관리자 2017-12-04 101 848
180 2016년생물다양성과 문화다양성의 학제간 융합연구를 ... 관리자 2017-12-04 88 752
179 2016년지속가능발전교육을 위한 유아농업소양교육 프로... 관리자 2017-12-04 98 690
178 2016년지속가능한 도시 메타볼리즘을 활용한 도시 안전... 관리자 2017-12-04 64 427
177 2016년삼킴장애 진단 예측을 위한 음향학적 음성 변수 ... 관리자 2017-12-04 56 378
176 2016년기능적-뇌혈류 자기공명영상을 이용한 악몽 장애... 관리자 2017-12-04 70 4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