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인기검색어
1 1 1
2 HubCon 1
3 융합연구 6
4 융합 4
5 faq 2
6 노영희 1
7 cj100 3
8 웰다잉 2
9 동향분석 3
10 성학십도 5
융합 정보원 DB
창의융합 과제연구를 통한 고등학교 인성교육 사례연구 2020-07-10 11:51:51
작성자  cj100 정보없음 조회  136   |   추천  12

 

소개

 2015 개정 교육과정은 역량중심 교육과정으로 교수ㆍ학습 방법 및 평가를 강조하는데, 인성역량 함양 역시 이러한 맥락을 고려할 필요가 있다. 본 연구는 고등학교 인성교육의 가능성을 수행적 인성과 도덕적 인성, 즉 교과의 탁월성(excellence)과 도덕성(morality)을 통합하고자 하는 시도에서 찾고자 한다. 연구자는 고등학교 인성교육의 유의미한 사례를 자사고 1개교의 “욕설” 연구와 일반고 1개교의 “게임” 연구를 중심으로 논의하고, 과제연구의 인성교육적 함의를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명

창의융합 과제연구를 통한 고등학교 인성교육 사례연구

저자

윤영돈

발행기관

한국윤리교육학회

발행년

2018

등록번호(ISSN)

1738-0545

학술지명

윤리교육연구

권호정보

Vol. No.49

원문

 [원문으로 이동]


해당 게시물은 2020-11-17 14:12:00 에 운영자님에 의해 융합DB 에서 논문 DB 으로 이동 되었습니다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추천 소스보기 
목록
- 이전글 : 융합 기술과 예술 그리고 윤리의 충돌을 대하는 태도 2020-07-10 11:53:11
- 다음글 : 융합인재교육 실행의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한 초등교사의 인식 2020-07-10 11:48:50